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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 전기자동차용 냉각 시스템 및 그 방법
기술정보
출원번호 10-2014-0175974 출원일 2014-12-09
등록번호 10-1679927 등록일 2016-11-21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발명자/고안자 정태희 | 정태영 | 이무연 | 서재형
존속기간(예상)만료일 2034-12-09 현재관리자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전기자동차용 냉각 시스템은 전력변환부품, 모터, 라디에이터와 전자식 워터펌프를 구비하여 상기 전력변환부품의 냉각을 수행하는 냉각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각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냉각부와 연동하여 차량의 공조를 수행하는 공조부; 상기 공조부를 통해 들어오는 공기의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감지부; 상기 냉각부에 흐르는 냉각수의 온도를 감지하는 냉각수 온도 감지부; 및 목표 공기유량 및 목표 냉각수 유량을 산출하여 상기 냉각부의 냉각을 제어하는 냉각 제어 컨트롤러를 포함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전력변환부품, 모터, 라디에이터와 전자식 워터펌프를 구비하여 상기 전력변환부품의 냉각을 수행하는 냉각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각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냉각부와 연동하여 차량의 공조를 수행하는 공조부;상기 공조부를 통해 들어오는 공기의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감지부;상기 냉각부에 흐르는 냉각수의 온도를 감지하는 냉각수 온도 감지부; 및목표 공기유량 및 목표 냉각수 유량을 산출하여 상기 냉각부의 냉각을 제어하는 냉각 제어 컨트롤러를 포함하되, 상기 냉각 제어 컨트롤러는 상기 전자식 워터펌프의 현재 RPM이 최대값이거나, 상기 라디에이터 출구측 냉각수의 온도가 최대 요구 온도 이상인 경우 상기 목표 공기유량을 산출하여 상기 목표 공기유량에 따라 상기 라디에이터의 팬의 레벨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냉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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