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search
천안
자동차
아산
수소
전기차
사업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 특구
강소특구소개
지원사업소개
기술정보
연구마당
메타타운
고객지원
홍보센터
입주마당
올인원서비스
로그인
로그인을 하면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강소특구소개
인사말
강소특구개요
오시는길
지원사업소개
연구기관기술
지역기술
기술정보
우수기술
기술검색
기술영상
기술동향
연구마당
특화연구분야
특구보유장비
특구기술자료
메타타운
메타타운
고객지원
공지사항
사업공고
특구일정
회의실 예약
홍보센터
기업홍보
홍보자료
보도자료
행사사진
입주마당
제1 캠퍼스
제2 캠퍼스
입주공간 신청
입주기업
올인원서비스
close
강소특구소개
인사말
충남천안•아산강소특구 개요
오시는 길
지원사업소개
연구기관기술사업
지역기술사업
기술정보
우수기술
기술검색
기술영상
기술동향
연구마당
특화연구분야
특구보유장비
특구기술자료
메타타운
메타타운
고객지원
공지사항
사업공고
특구일정
홍보센터
기업홍보
홍보자료
보도자료
행사사진
입주마당
제 1캠퍼스
제 2캠퍼스
입주공간 신청
입주기업
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용약관
올인원서비스
강소특구소개
expand_more
expand_less
인사말
충남천안•아산강소특구 개요
오시는 길
지원사업소개
expand_more
expand_less
연구기관기술사업
지역기술사업
기술정보
expand_more
expand_less
우수기술
기술검색
기술영상
기술동향
연구마당
expand_more
expand_less
특화연구분야
특구보유장비
특구기술자료
메타타운
expand_more
expand_less
메타타운
고객지원
expand_more
expand_less
공지사항
사업공고
특구일정
홍보센터
expand_more
expand_less
기업홍보
홍보자료
보도자료
행사사진
입주마당
expand_more
expand_less
제 1캠퍼스
제 2캠퍼스
입주공간 신청
입주기업
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이용약관
expand_more
expand_less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용약관
올인원서비스
expand_more
expand_less
[KR] 전기 자동차 및 전기 자동차의 충전 장치
기술정보
출원번호
10-2018-0082533
출원일
2018-07-16
등록번호
등록일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한국과학기술원
발명자/고안자
존속기간(예상)만료일
B60L-050/5
현재관리자
B60L-050/50 | H02M-001/42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 및 전기 자동차의 충전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전기 자동차의 충전 장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위칭 손실을 줄여서 충전 장치의 충전 효율을 개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차량 탑재 충전기의 역률 보정 장치는, 제 1 인덕터를 통해 교류 전력을 입력받아 부하를 충전하는 제 1 부스트 회로와; 제 2 인덕터를 통해 상기 교류 전력을 입력받아 상기 부하를 충전하는 제 2 부스트 회로와; 상기 제 1 부스트 회로 및 상기 제 2 부스트 회로의 기생 캐패시터가 방전되도록 상기 제 1 부스트 회로의 레그와 상기 제 2 부스트 회로의 레그 사이에 마련되는 제 3 인덕터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The present invention relates to the charging apparatus of the electromobile and electromobile, and the switching loss which can be generated in the charging apparatus of the electromobile is reduced and the charging efficiency of the charging apparatus is improved but it has the purpose. For this, the power factor correcting apparatus of the in-vehicle battery charger according to the present invention comprises the first boost circuit in which the AC power is input through the first inductor and charging load; the second boost circuit in which the AC power is input through the second inductor and charging load; the first boost circuit; and the third inductor which is prepared between the leg of the first boost circuit and leg of the second boost circuit so that the parasitic capacitor of the second boost circuit be discharged.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