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자동차 아산 수소 전기차 사업
ㅇ 마찰계수 추정을 통해 노면의 상태에 따라 긴급제동 시점의 조절이 가능한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
ㅇ 자율주행자동차의 안전운전 성능 보완을 통한 상품성 강화 및 상용화 가능성 제고
ㅇ Euro-NCAP이 2014년부터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에 가산점에 부여하기 시작한 이래,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의 장착율이 급속도로 증가하기 시작
ㅇ 최근 Euro-NCAP에서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 내에서도 Haptic 경고수단으로서 경고제동 기능을 장착할 시 추가 가산점을 부여하기 시작
- 이미 Audi, Volvo 등의 OEM에서 경고제동 기능이 포함된 긴급제동시스템(AEB)을 양산 중에 있음
- ISO-22839에서도 경고제동(Warning Braking)의 사용을 권고하고 있음
ㅇ 최근 버스 등 대형차량의 졸음운전과 같은 운전자 부주의에 의한 사망사고가 큰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면서, 자동긴급 제동장치(AEB)의 의무장착 등 도입 필요성이 강력히 제기되고 있음